해태 고향만두, 우리쌀로 만든 진짜 쌀만두 출시 !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0:57:03
  • -
  • +
  • 인쇄
함께 우리 쌀 소비해요! 국산 쌀가루 품어 농민까지 돕는 착한만두
해태만의 기술로 빚어내 쫄깃함이 남다른 ‘고향만두 우리쌀’ 출시!

[세계타임즈 = 이현진 기자] 해태제과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쌀 함량을 높인 진짜 쌀만두 ‘고향만두 우리쌀’을 출시한다. 쌀 함량이 높아진 만큼 쫄깃함도 진해진 것이 특징. 가정에서 직접 빚을 수 있는 ‘우리쌀 왕만두피’도 함께 선보인다.

쌀가루는 부드러운 쫄깃함이 장점이나, 반죽의 탄력성이 떨어져 함량을 높이기 어려웠다. 이번에 선보이는 쌀만두는 기존 대비 2배가량 쌀가루 함량을 높였다. 핵심은 밀가루와 쌀가루의 완벽한 배합이다. 온도와 습도 등 제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정하고, 최적의 원재료 배합비를 개발해 찢어지지 않고 빚을 수 있는 만두피를 개발한 것. 원조 냉동만두 해태의 기술로 높은 쌀가루 함량을 최대치로 높여 쫄깃한 진짜 쌀만두가 탄생했다.

쌀 소비량 감소로 고충을 겪는 농민들을 돕기 위한 따뜻한 마음까지 담아 한층 특별하다. 국민들이 즐겨먹는 식품에 국산 쌀을 사용해 소비 촉진에 동참한 것. 맛있는 만두도 먹고 농민들에 보탬도 되는 착한만두다.

38년 만두 종가의 노하우로 갓 빚은 만두의 맛을 유지하는 것도 강점. 만두소의 10여 가지 원재료 배합비와 최적의 수분 함량을 완성한 덕분에 제조, 유통을 거쳐 조리되기까지 만두의 본연의 맛을 그대로 품어 언제나 가장 맛있는 만두를 맛볼 수 있다. 그중 찐만두 조리 시 가장 쫄깃쫄깃하고, 에어프라이어로 군만두 조리 시 더욱 바삭하다. 라면, 떡볶이, 떡국 등 다른 음식에 토핑으로 함께 먹어도 그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고, 국산 쌀가루를 품은 덕분에 더 고소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오랫동안 사랑받은 고향만두가 국산 쌀 소비 확대에 참여하고 농민들을 돕기 위해 개발한 착한만두”라며,“ ‘우리쌀 왕만두피’도 함께 선보여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빚어 먹을 수 있도록 선택지를 더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앞으로도 ‘고향만두 우리쌀’처럼 신선한 국산 재료를 사용해 익숙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선사하는 새로운 만두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