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남체험수학축전에서 만나는 새로운 수학의 세계

최성룡 / 기사승인 : 2025-10-19 22:17:35
  • -
  • +
  • 인쇄
18일 경남수학문화관․창원중앙중학교에서 개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선봬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과 경남수학문화관은 18일(토) 경남수학문화관 및 창원중앙중학교에서 ‘수학으로 미래를 온(ON)!’이라는 주제로 ‘2025 경남체험수학축전’을 열었다.


이 축전은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수학의 아름다움과 실생활 속 유용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하며 수학 문화를 즐기는 장으로 꾸몄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도내 초중고 수학나눔학교와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총 53개의 학교 수학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진주·김해·거제 지역의 수학체험센터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진주교육대학교 등 외부 전문기관도 참여하여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경남수학문화관은 자체 콘텐츠를 활용해 ‘산책으로 즐기는 수학’, ‘운동으로 즐기는 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몸으로 표현한 사진전을 열어 관람객의 흥미를 끌었다.

또한 경남학생수학탐구페스티벌 결과 전시, 구조물과 놀이로 즐기는 수학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장 참여형 활동을 활발히 진행했다.


특히 교사를 위한 체험수학 연수 부스도 마련되어,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수학으로 미래를 온(ON)!’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전은 수학이 미래를 준비하는 열쇠임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학생들이 상상하고 도전하며 수학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과 경남수학문화관은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이 수학을 흥미롭고 유익한 학문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