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금호 이웃사촌마을 청년모임 및 동아리 발대식 성료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6-08 22:02:00
  • -
  • +
  • 인쇄
창업·활동·홍보 분야, 청년 주도 지역 활성화 본격 시동


[경북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경상북도와 영천시, 경북테크노파크는 지난 5일 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에서 ‘2025년 금호 이웃사촌마을 청년모임 및 동아리 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 주도 지역 활성화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은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청년 창업가와 활동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창업을 이끌고,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 공모를 통해 ▲청년모임(창업) 동아리(3팀) ▲지역 교류·인프라 활동 동아리(3팀) ▲지역 홍보 동아리(3팀) 등 총 9개 동아리, 54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오는 11월까지 금호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동아리 대표 및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동아리 선서문 낭독, 사업 소개 및 활동 안내, 콘텐츠 기획 역량 강화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경북·대구 지역뿐 아니라 서울, 경기 등 전국 각지에서 청년들이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도 동아리 간 활발한 소통과 협업을 유도하고, 지역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과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기적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년들이 동아리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며, “금호 이웃사촌마을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