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손권일 / 기사승인 : 2025-05-20 20:41:07
  • -
  • +
  • 인쇄
- 광주시교육청, ‘제44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

 

▲ 광주시교육청이 20일 교육감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날 녹조근정훈장 1명, 옥조근정훈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에 대한 훈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 광주시교육청이 20일 교육감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녹조근정훈장 1명, 옥조근정훈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에 대한 훈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20일 교육감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묵묵히 땀을 흘려온 교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교육의 숭고한 가치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정선 교육감은 ‘제44회 스승의날 유공교원’으로 선정된 8명의 교원에 대해 훈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하남중앙초등학교 나옥주 교장이 녹조근정훈장을 받았으며,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로 선정된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교사는 옥조근정훈장 등을 받았다. 김경희 교사는 학생 인권 및 학생 자치 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하여 광주, 전남, 전북에서 유일하게 상을 받게 됐다.

또 고명숙 원장(방림유치원)·박태호 교장(광주공업고등학교)·정훈탁 장학관(광주광역시교육청) 등 3명이 대통령 표창을, 서점권 교사(설월여자고등학교)·하주일 교감(풍암초등학교)·정미영 교사(유안초등학교) 등 3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교원의 헌신을 널리 알리고, 교육 현장에 따뜻한 존경과 격려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수십 년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걸어오신 선생님들의 삶은 광주교육의 살아있는 역사"라며 "교직이 단지 직업이 아닌, 아이들의 삶을 함께 빚어가는 사명임을 몸소 보여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붙임 : 수상자 명단

■ 수상자 명단 및 포상 내용
 

▲ 녹조근정훈장
나옥주 교장 (하남중앙초등학교)
 

▲ 옥조근정훈장
김경희 교사 (치평초등학교)-‘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 대통령 표창
고명숙 원장 (방림유치원)
박태호 교장 (광주공업고등학교)
정훈탁 장학관 (광주광역시교육청)
 

▲ 국무총리 표창
서점권 교사 (설월여자고등학교)
하주일 교감 (풍암초등학교)
정미영 교사 (유안초등학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