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시흥시 대표 선발)
◦ 오아시스 지역형 아침 스포츠 축구클럽 운영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화나래초등학교(교장 이수근) 지역연계 초등스포츠축구클럽(지도교사 이상혁)이 지난 22일 시화나래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2024학년도 시흥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하였다.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아침 08:00~08:50까지 지역연계 초등스포츠축구클럽(지도교사 이상혁) 운영으로 학생들의 기초 기본 기술을 다지고, 언제든지 학교안에서 스포츠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참여하는 스포츠활동에 노력을 기울였다.
22일 시흥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축구대회는 진말초, 서촌초, 시화나래초 세 학교가 그 동안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보는 대회가 되었다.
시화나래초등학교는 1차전 진말초등학교와의 경기에서 3:1. 2차전 서촌초등학교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하여 2승으로 우승을 차지하였고,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시흥시 대표로 선발되어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받았다.
학생들은 밝은 미소를 지으며 “그동안 열심히 노력했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 더 열심히 연습해서 도대회에 나가서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수근 교장은 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격려하면서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언제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시간이 더 많아지고 여러 종목도 다양하게 운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