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산2동 지사협, 아파트 관리사무소 10개소와 위기가구 발굴협약 체결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8-05 19:31:53
  • -
  • +
  • 인쇄
공동주택 기반 위기가구 조기 발굴 위한 민관 업무협약


[서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둔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 10개소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 소외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신속히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관리사무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내 복지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위기 징후 정보 공유 체계 강화 ▲즉각적인 복지 서비스 연계 ▲민관 통합 모니터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앞으로 관리사무소는 관리비 체납, 단전·단수, 우편물 장기 방치 등 위기 징후가 확인된 가구를 신속히 행정복지센터에 알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는 상담과 조사를 거쳐 공공·민간 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순옥 둔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행정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틈을 지역사회가 함께 메우는 따뜻한 복지의 시작”이라며 “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이웃의 작은 위기까지도 놓치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동석 둔산2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둔산2동의 복지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며 “소외된 이웃이 지역 안에서 따뜻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