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조정희 의원,순창군 청렴도 향상 및 신뢰성 회복을 위한 제언

박민서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6:40:54
  • -
  • +
  • 인쇄
조정희 의원 5분 자유발언

[순창 세계타임즈 = 박민서 기자] 순창군의회 조정희 의원은 지난 22일 제289회 순창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순창군 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 회복을 강력히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번 발언에서 순창군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행정서비스 결과와 청렴도 개선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집행부의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했다.

조 의원은 “공직자는 국가에 헌신하고 국민에게 정직과 봉사를 다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며, 공직자의 기본 의무와 더불어 친절한 서비스가 공직자의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순창군이 2023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종합서비스 평가에서 "나” 등급으로 도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공직사회에 친절한 서비스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5등급이라는 최악의 평가를 받은 부분에서는 아쉬움을 표시하며, 이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집행부의 노력과 관심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순창군의 청렴노력도 평가 항목에서 12개 항목 중 4개 항목이 0점을 받은 사실을 강조하며, 실적보고서 제출조차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질책하였다. 이에, 조 의원은 청렴도는 그 조직의 부패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인 만큼, 집행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마지막으로 행정의 신뢰성과 정당성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지난 7월에서 8월 사이 직위해제 된 공무원이 대기발령 기간 중에도 공식 업무에 참여한 사례를 언급하며, "행정의 법과 규정, 절차를 준수하는 것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길"이라며, 집행부가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박민서 기자 박민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