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펀드에 특화된 투자자문플랫폼 공개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3-03 16:14:22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펀드온라인코리아는 3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서 주최한 투자자문업 제도개편 설명회에서 펀드에 특화된 자문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는 투자자, 자문업자 및 업계 전문가 그룹 등이 모두 참여하는 온라인 자문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펀드슈퍼마켓 자문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3가지다.


첫째 온라인 One-stop 자문서비스가 가능하다. 고객과의 만남부터 자문계약, 포트폴리오 관리 및 자문수수료 정산까지 모든 활동이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PC, 모바일, 테블릿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자문이 가능하다.


둘째 고객 만남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매매,뱅킹이 가능한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어드바이저’와 투자정보 공유 공간인 ‘커뮤니티’를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자문업자 스스로를 홍보할 수 있는 ‘FA칼럼’ ‘FA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금융에 관련된 상호 지식공유가 가능한 ‘금융지식in’ 등 다양한 소통의 공간이 마련된다. 펀드슈퍼마켓 고객뿐만 아니라 펀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잠재고객들과의 만남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셋째 투자자문업자 전용 자산관리 툴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펀드슈퍼마켓에서는 시중 대부분의 펀드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오프라인 대비 1/3 수준으로 저렴하게 매매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와 투자설계, CRM등이 가능한 자산관리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IFA는 특정 금융기관에 소속되지 않은 중립적인 입장에서 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집단”이라며, “자문료를 지급하고 판매보수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할 경우, 오프라인 채널 대비 총 지불비용은 낮아지는 반면 자문의 퀄리티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펀드슈퍼마켓 투자자문플랫폼은 4월 오픈 예정이며, 펀드슈퍼마켓은 3월말 잠재IFA 및 FA 대상 단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