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의원, “디지털 시대전환, 내가 적임자”

심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9 16:03:29
  • -
  • +
  • 인쇄
18일, 신간『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대한민국』 춘천 북콘서트 개최
- 대한민국 정치 혁명을 이루어 G7국가에서 G5→G3국가까지 이끌고파
- 초·중·고교에 ‘디지털 튜터’ 배치해 디지털 교육 확대하고 일자리도 창출해야
- 주거, 교육, 의료, 문화 등 지표로 정치 성적표 매기는 국민행복주식회사,기술혁명을 통해 일자리와 기회가 넘치는 창업국가 만들 것
- 이재명 지사와의 불꽃 경쟁 기대, 이광재가 큰 판에서 크게 승리할 것…

 

[세계타임즈 심귀영 기자]이광재 의원(원주시갑,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오늘(18일) 춘천을 찾아 신간 『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대한민국 (부제: 우리 모두가 별처럼 빛나는 나라)』의 출간 기념 첫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의원은 사전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새로운 정치 혁명을 발판으로 ‘디지털 시대전환’을 이끌 적임자는 바로 이광재”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사전 기자간담회에서 “서로 돕고 살며 아름다워지는 대한민국 공동체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어서 북콘서트에 ‘우리 모두가 별처럼 빛나는 나라’를 제목을 붙이게 되었다”라며 행사를 여는 소회를 밝혔다.


이 의원은 모두발언을 통해 “대한민국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싶다”고 말하며, “국가는 잘 사는데 국민은 행복하지 않은 대한민국, 갈가리 분열된 대한민국, 퇴보의 두려움이 존재하는 대한민국이 아니라, 새로운 정치를 통해 산업혁명 이후 새로운 세계질서 재편에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 G7에서 G5, G3까지 이끄는 역할, 분열된 사회를 하나로 통합하는 역할, 모두 이광재가 적임자”라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디지털 사회’로의 대전환을 강조하며 그 적임자가 바로 이광재라고 말했다. “초·중·고등학교부터 전통시장, 경로당까지 전 사회를 아우르는 디지털 교육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서문구청의 사례를 들며 “전국의 학교에 디지털 튜터를 배치하면 우리 아이들의 IT·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 것과 동시에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많은 어르신들이 은행이나 음식점에 설치된 키오스크 사용을 어려워하시는데, 국가가 디지털경로당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강화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이광재’하면 떠올랐으면 하는 정책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의원은 ‘국민행복지표’와 ‘창업국가’라고 답했다.


국민행복지표에 대해서는 “주거, 교육, 의료, 문화, 공동체지수, 저비용사회 등 다양한 지표를 기준으로 국민이 어느 정도 행복한지 수치를 내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수치를 대통령, 국회의원, 장관,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정치성적표로서 공개해 대한민국이 정치가 성장과 도태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창업국가에 대해서는 “기술혁명을 통해 일자리와 기회가 넘치는 ‘창업국가’를 만들고 일자리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청년들에게 현금을 주는 것보다는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어 함께 도전하고 희망을 일구는 대한민국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선 주자들에 관한 취재진에 질문에 이 의원은 “결국은 50대의 이광재와 이재명 지사의 불꽃 튀는 경쟁이 될 것”이라며, “큰 판에서 크게 승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