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 남양주시와 자율형 공립고 2.0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상호 협력적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약과 성장 도모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교장 백옥련)는 6월 11일(화) 남양주시와 남양주시청 목민관에서 자율형 공립고 2.0 성공적 추진 및 지역 교육력 제고의 기틀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와부고등학교와 남양주시는 서로의 시설과 자원을 활용해 인문학과 AI 기술을 융합한 교육을 실시하여, 창의적이고 균형잡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게 됐다.
이번 11일 협약에는 ▴관내 교육기관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내 청소년 대상 진로교육 프로그램 지원 ▴관내 청소년 정신적ㆍ체력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 개발·운영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추진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의 운영 및 성과 공유 등을 협력 사항으로 담겨 있다.
백옥련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고등학교가 협력하여 미래의 교육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면서, “이번 업무 협력은 자공고 2.0 학교의 혁신적인 교육 체계를 지원하는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