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화하는 창의경영고 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5-31 14:30:33
  • -
  • +
  • 인쇄
-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모색
◦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 등 교육과정 외부평가 심사위원 위촉
◦ 창의경영고등학교 각 전공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적극 홍보 기회
◦‘교육과정 평가회’통해 지역 연계 지속가능한 발전 모색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최민산)는 5월 30일(목) 2024학년도 교육과정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창의경영고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숙의를 통해 선정한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의 실현”이라는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평가회에서는 2025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에 대해 심의를 담당할 지역사회 기관별 심사위원을 위촉했다.  

 

평가회에 참여하는 심사위원은 광명교육지원청 담임 장학사를 비롯하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년 부장 및 교육과정 부장으로, 광명지역의 여건을 이해하고, 중학교 학생의 흥미와 수준을 반영한 교육과정에 대한 역량을 갖춘 교육과정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위촉 후 1년간 창의경영고 교육과정 외부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이끌어가는 각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 교육과정 평가 ▲ 창의경영고와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이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창의경영고가 지역의 직업교육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평가회에 참석한 심사위원 철산중학교 3학년 부장(박숙영)은 “교육과정 평가회를 통해 창의경영고의 학과별 교과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할 수 있었고, 아주 신선한 평가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더불어 학부모님들과도 변화된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찾으면 좋을 듯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경영고 최민산 교장은 “교육과정 외부평가회를 통해 창의경영고가 교육과정부터 새롭게 변화하고자 한다”며,“각 전공별 특색 및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편성한 교육과정을 잘 심사해달라”고 하였다. 또한“교직원 모두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재로서 성장하기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편성·운영하고,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생의 삶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창의경영고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