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켓홍보, 기념품 배부, 학교 주변 위험요소 점검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시흥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경기 시흥시 운흥초등학교에서는 6월 18일(화)(08:00~09:00) 녹색연합교통캠페인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운흥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운흥초등학교장 및 교직원과 학부모, 시흥시청, 시흥경찰서, 모범운전자협회 등 관내 10개 학교 녹색학부모회 회원 약 80여 명이 참여하였다.
‘스쿨존 교통사고 ZERO’라는 주제로 운전자 및 학부모와 학생의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안전의식을 일깨우고, 녹색학부모와 함께 실천하는 교통안전 교육으로 학생들을 교통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되었다.
또한 본 행사는 안전하게 건널목 건너기·운전자 신호등 지키기 등에 대한 피켓 홍보 및 시범 보이기, 교통안전 기념품 배부, 통학로 및 학교 주변 위험 요소 점검 등을 위해 녹색학부모와 경찰관이 함께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등굣길 캠페인에 참여하고, 교통안전 관련 표어가 기재된 기념품을 보면서 등굣길 교통안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운흥초 조○○ 학생자치회장은 “등굣길에 경찰관님과 많은 녹색학부모님들이 우리를 위해서 캠페인을 하셔서 신기했고, 교통질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어요. 건널목 신호가 깜박일 때 건넌 적도 있는데 그러면 안 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