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의 연령별 발달 수준에 맞는 맞춤형 놀이 형태로 운영
◦ 창의적인 디지털 소양과 관련된 친밀한 경험을 통해 미래교육 역량 강화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배곧초록유치원에서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3일간) 연령별 발달 수준에 맞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로봇-DAY'행사를 운영하였다.
'로봇-DAY'는 재원하고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5세 드론 자율주행, 4세 태블릿을 활용한 블록코팅, 3세 로봇앱을 활용한 로봇댄스 등 각 연령의 발달수준에 맞게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조작해 보며 체험해 보는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올해 6회 드론 및 자율주행 체험, 2회 코딩교육으로 계획되어 있었고 이중 이번이 마지막 회차로 진행되었다.
직접 조작하고 체험한 유아는 '컴퓨터에 명령을 했는데 로봇이 움직이니까 신기했어요' '로봇으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드론을 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등 즐거움과 호기심을 나타내었다.
배곧초록유치원 윤영연 원장은 ‘미래교육을 위해 유아기부터 디지털시민교육을 실시하여 유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놀이를 더 계발하여 앞으로 유아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