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자율주행카, 3D펜, 코딩운동회, 스크린터치, 브이보드, 태블릿 PC 활용, 로봇댄스 및 무빙씨어터 공연 관람 등 스마트교육활동 체험 운영
◦ 유치원 스마트 교육활동을 추진하여 유아의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 증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하늘빛유치원(원장 정숙주)은 연중 스마트 교육활동 체험을 계획하여 1학기 동안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다채로운‘스마트 교육활동’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스마트 교육활동 체험에서는 드론, 자율주행카, 3D펜, 코딩운동회, 스크린터치, 브이보드, 태블릿 PC 등 놀이영역을 설치하여 유아들이 신나게 놀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사고를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즐거운 학습 환경에서의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었다.
원내 스마트 체험으로 스크린 터치가 가능한 스마트방에서는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유아들의 집중력과 학습효율을 높이고, 교실마다 브이보드를 설치하여 실제로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을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월 1회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다양한 미션수행을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기르고, 온몸을 이용하여 자율주행카를 움직여보며 논리적 사고와 교통안전규칙의 중요성도 배웠다. 또한, 코딩을 통해 로봇을 움직이며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코딩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3D펜을 활용하여 입체적 예술체험도 즐겁게 경험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우리 유치원이 너무 재미있어요! 매일 스마트 놀이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유치원에 대해“유치원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요. 드론 교육, 자율주행카 체험, 매주 태블릿 PC 활용교육 등 스마트 교육에 진심인 다산하늘빛유치원에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다산하늘빛유치원 정숙주 원장은“본원은 유아들에게 스마트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유아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미래핵심역량에 힘쓰고 있다. 유아들에게 미래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즐거운 학습 환경을 마련해 준 것 같아 기쁘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