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회 선배들과 선생님들의 등교맞이로 신입생들과의 관계 다져
◦100일 축하 교육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긍지 다져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새봄초등학교(교장 김호연)는 6월 11일(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학생자치회 선배들이 귀엽고 소중한 1학년 후배들을 축하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초등학교에 첫발을 내딛은지 100일을 맞아 노란 단체티를 입고 등교하는 1학년 학생들은 교문을 들어서며 눈이 휘둥그레졌다. 환한 웃음으로 축하 인사를 건네는 교장 선생님, 하얀 북극곰 에어 슈트에 들어가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반겨주는 체육 선생님, 정성껏 포장한 간식을 전해주는 학생자치회 선배들, 축하 플래카드와 응원 피켓까지 준비한 사람들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등굣길이었다.
학년 각 교실에서는 담임선생님과 함께 100일을 축하하는 트로피를 만들기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놀이 활동도 하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다양한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점심 급식에는 맛있는 100일 축하떡을 제공하였다.
1학년의 한 학생은 하굣길에 마주친 교감 선생님께 “모두가 우리의 입학 100일을 축하해주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해요”라는 인사말로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김호연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의 입학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형제자매처럼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선후배 관계가 맺어지는 것 같아 흐뭇하다”라며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마음을 하나로 엮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하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