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20일 유치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 2024학년도 유치원 교육활동 및 교육환경에 대한 전반적 안내를 통해
유치원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 해솔빛유치원(원장 김미애)은 유치원 방문의 날을 운영하고,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치원 방문의 날은 유치원 입학에 앞서 예비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유치원 환경을 공개하고 해솔빛유치원 만의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안내하여 학부모들의 합리적인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학부모 방문의 날에는 1, 2차로 나누어 사전신청을 받았고 90명 이상의 신입유아 학부모들이 참석하였다. 학부모들은 7~8명이 한 조가 되어 소수의 인원으로 유치원 둘러보기 뿐만 아니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2024학년도 유아모집에 관한 정보, 교육과정 프로그램 및 방과후 특성화 활동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며 유치원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 방문의 날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넓고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행사, 방과후 프로그램, 친절한 선생님들이 인상적이었으며 내 아이가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유치원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해솔빛유치원은 유치원 방문의 날 운영 뿐만 아니라 12월 20일에 예비학부모 및 재원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대면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유치원 교육과정 및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단설유치원의 장점을 적극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비쳤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웃자! 놀자! 배우자! 해솔빛 특색교육 및 행사,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 안전 프로그램 및 환경, 쉼과 배움이 있는 방과후 과정 프로그램, 입학하는 유아들을 위한 적응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내와 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김미애 원장은 “해솔빛유치원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입학과 동시에 학부모님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해솔빛유치원 교육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