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움짤 '위비캠' 서비스 출시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6-12-29 11:17:08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위비캠'을 출시 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비캠’은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진 기반의 SNS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가 많은 움짤 동영상, 스티커 사진 등이 가능한 사진/동영상 서비스이다.


위비톡 전용 스티커카메라 App으로써,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위비톡으로 연동시켜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위비톡의 캡슐메시지를 이용해 미래의 친구에게 움짤을 보낼 수 있고, 펑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재미있는 움짤을 일정시간 후 자동 폭파할 수도 있는 등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있다.


따라서 귀엽고 친숙한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12종을 위비캠을 통해 선보이며, 새해에는 신년맞이 느낌의 스티커 “Happy New year”, 일출이미지 등 매 시즌별 특징에 맞는 스티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유용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피부색, 얼굴형태, 눈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뷰티모드, 다양한 화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화면필터, 얼굴인식기능으로 촬영되는 얼굴에 붙어 움직이는 다채로운 스티커, 동영상 촬영시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 뮤직피처링, 연속촬영기술을 이용한 움짤 제작이 가능하다.


위비캠은 위비톡 내 더보기 메뉴 또는 대화창에 위치한 ‘위비캠’ 아이콘을 통해 별도의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없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기반의 앱스토어는 2017년 1월 중 제공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에 따르면 2017년에도 위비톡에 캐쥬얼 게임 등 ‘Fun 콘텐츠’와 번역서비스 등 ‘생활 관련 서비스’를 계속하여 추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