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창유치원, ‘달라서 더 소중한 우리’ 장애 이해 교육 실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4-21 10:53:17
  • -
  • +
  • 인쇄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이해교육 실시
◦ 4월 19일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이해교육 실시
◦‘달라서 더 소중한 우리’, 달라도 짝이 되는 양말 신기 활동
◦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 문화확산을 위한 포토 부스 활동
[구리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 구리시 공립 단설 인창유치원에서는 4월 19일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유치원 내부에서의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닌 유아의 가정에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확대함으로써 행사에 대한 의미를 널리 확산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기획하였다.
 

 

 

행사의 방향은 ‘달라서 더 소중한 우리’라는 주제로 ‘달라도 짝이 되는 양말’을 함께 신으며 기존의 같음에 대한 생각을 다름에 대한 생각으로 전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 문화확산을 위해 유치원 내 포토 부스를 설치하여 또래와 함께 사진을 찍고 사진에 장애 이해 및 인식개선을 위한 메시지를 함께 담아 가정으로 배부하면서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교육기관과 가정이 함께 연계하여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실제 유아들은 달라도 짝이 되는 양말을 신어 보며 서로 다른 모습을 찾아보고, 나와 친구가 가진 서로 다른 강점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활동을 마친 후 포토 부스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서로 다른 친구들과의 재미있는 추억만들기를 경험하면서 부모님께도 소개하는 등 유아가 직접 다름을 존중하는 교육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해봄으로써 함께 만들어가는 올바른 장애이해문화를 만들 수 있었다.

인창유치원 민금영 원장선생님은 “이번 장애이해교육으로 인창유치원 유아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다름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통합교육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