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감 있는 실천 나눔 및 운영 노하우 공유로 교사, 학교 디지털 역량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장현초등학교(교장 이민경)는 ‘에듀테크, 교사와 수업을 이음’을 7월 30일(화)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AI디지털 교과서 도입 및 에듀테크, 코스웨어 활용 역량 강화 및 2024년 상반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선도학교 운영의 성공적인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 사후 설문조사에서 참석자는 에듀테크 및 코스웨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토대로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전반적인 강사 준비도 및 내용도 풍부하였다고 답했다.
교사와 수업을 이음 행사는 ▲ 오전 강의(에듀테크 및 수학 코스웨어 활용 공유) ▲ 코스웨어 및 에듀테크 부스 체험 ▲ 오후 강의(코스웨어 및 에듀테크 활용 공유) ▲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선도학교 운영 사례 나눔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들은 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 것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향후에도 유익한 내용 기반의 연수를 통해 경기도 미래교육 전체의 발전을 기대했다.
이민경 교장은 “폭염 속에서도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많은 선생님들께서 찾아오셔서 선생님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느낀 행사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수업 실천 사례와 선도학교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