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별빛유치원(원장 박승자) 학부모회는 ‘학부모 대상 생태교육-숲에서 놀자, 웃자, 걷자’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남양주별빛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강사(유아숲지도사 이형옥)를 초빙하여 ‘열매, 씨앗의 이동’과 ‘단풍잎으로 물들이는 나만의 손수건 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마음 열기(숲을 탐색하며 자연과 소통하기) ▲씨앗과 열매의 행복한 축제(씨앗 관찰, 씨앗의 이동 전략 알아보기 등) ▲다람쥐 볼 주머니 놀이(낙엽을 이용한 자연놀이) 등이다. 학부모들은 연수를 통해 숲을 탐색하며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알고, 자연의 특징과 생물 간의 상호관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자연놀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감동적인 숲 체험 연수였고, 자연 속에서 모든 것이 스토리텔링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유아의 눈높이에서 숲 놀이를 배운 점이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별빛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유아의 관점에서 숲 체험 및 자연놀이를 해보며 생태감수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치원 인근 공원을 활용하여 계절별 숲과 함께하는 생태교육 및 학부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