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 유류 관리앱 ‘오일익스프레스’ 오픈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6-12-26 09:39:23
  • -
  • +
  • 인쇄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우리은행은 유류유통 플랫폼 핀테크기업인 에너지세븐과 제휴하여, 스마트 유류 관리앱 ‘오일익스프레스’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오일익스프레스’는 법인차량 사업자와 주유소를 중개하여 유류 구매중개/정산, 유류관리, 부정 유류공급 방지를 지원하는 원스톱 유류관리서비스다.

 

현재 전국 약 700개 주유소 가맹점에 비콘이 설치되어 차량위치, 유류거래 현황을 자동으로 실시간 제공하며,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되어 법인차량 사업자의 편의성 그리고 비용절감 측면 이점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우리은행은 에너지세븐과 공동으로 전용망을 통한 자동정산/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KT의 비콘과 정산시스템을 연계하여 시간, 장소 등 해당 차량별 위치기반 O2O 주유 정보를 자동 반영하도록 하여 결제거래의 투명성을 높였다.


이에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존 유류구매의 경우 전용시스템이 없이 건별 전화로 주문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등 주문/결제관리 및 투명한 자금관리에 한계가 있었으나,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시스템 개발로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 출시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향후 우리은행 자체 메신저인 위비톡을 에너지세븐의 플랫폼과 연계하여 자동주문, 고객관리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핀테크기업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