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2025년 보건복지부 주요 정책 방향과 지침 변경 사항 및 관련 법 개정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며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도내 18개 시군의 일상돌봄서비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대표, 관리책임자, 제공인력 등 20명이 참석했다.
특히, 2025년은 일상돌봄서비스가 18개 시군으로 확대됨에 따라, 강원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제공자 대상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012년 최초 설치된 이래 도내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자의 교육과 훈련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의 기획을 지원하는 전문기구이다. 2021년부터는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 4월 현재 제공기관 300개소, 제공자 1,500명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일상돌봄서비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이은영 원장은 “도민의 복지 욕구에 적극 대응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