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홍천군은 질병관리청,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교와 함께 실시하는 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수행할 조사원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사원들은 교육 수료 후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표본 가구를 방문하여 태블릿 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수행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 관련 총 19개 영역 169개 조사 문항을 통해 135개의 건강통계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 지표들은 군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건강수명이 연장될 수 있도록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시행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모집인원은 총 6명으로 컴퓨터,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역 거주자이며, 지역 실정에 밝고 경력자인 경우 우대 요건이 주어진다.
채용 일정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관련 문의는 방문보건팀(☎ 033-430-4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홍천군보건소 방문보건팀(홍천읍 신장대로5)으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저출산과 초고령화 시대에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한 밑거름이 되는 지역사회건강조사에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조사를 수행할 수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