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경륜경정 건전화를 위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2 00:20:42
  • -
  • +
  • 인쇄

[세계타임즈=김인수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30일 광명스피돔에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이 머물고 있는 객장으로 이동하여 도박중독 고위험군 조기 발굴과 예방.상담.치유활동을 펼쳤다.

이용고객 본인의 도박중독 정도를 손쉬운 경로를 통해 진단해 보기 위해 지난 3월 도입된 자가진단 QR코드를 활용해 자가진단테스트(CPGI)를 실시한 후 선별과정을 통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1 중독예방 현장 상담과 최초방문자를 위한 건전구매 홍보.교육 등이 이뤄져 방문 고객들의 많은 호응과 효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도박중독 예방캠페인과 찾아가는 예방교육은 5월에도 계속된다. 미사리경정장(5월 12일), 인천지점(5월 19일), 부천지점(5월 20일)에서 진행되며, 특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신용회복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해 도박문제 상담 뿐 아니라 개인 신용회복과 과몰입자 채무조정 상담 등도 포함해 운영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이용고객이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게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예방캠페인과 예방교육을 펼쳐 경륜경정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경륜경정 뿐만 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사후관리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희망자는 전화(경륜 080-646-5000, 경정 031-790-8888), 온라인, 방문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희망길벗 조철희 센터장이 장외지점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희망길벗에서는 본장과 장외지점 유인상담실 상담사 10명을 대상으로 ‘2분기 상담역량 강화교육’도 진행했다. 상담프로그램 매뉴얼과 상담사례를 주제로 상담사가 갖추어야할 기본지식은 물론 도박중독 사례, 상담 접근방법 등 치유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으로 상담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인수 기자 김인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