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행정사무감사, 미세먼지, 교직원 연수비, 학교도서관, 교육전문직 인사 등 주요 현안 제언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천기옥)는 10월 18일 오전 11시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교육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교육위원회 위원 및 자문위원 소개, 교육위원장 인사말씀, 자문위원들의 제언,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들은 ‘유치원 취원 수요조사 방법 개선 방안’,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효율성 증진 방안’, ‘일선 학교의 교직원 미세먼지 대책’, ‘교직원 연수비 현실화 방안’, ‘학교도서관의 효율적인 활용방안’, ‘교육전문직 인사 초‧중등 간 불균형 조정’ 등 교육분야에 대한 다양한 제언을 하였다.
또한, 교육분과위원회 회의 외에도 교육위원들과 교육분과위원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해주길 주문하였다.
이에 천기옥 교육위원장은 “교육분야 전문가이신 자문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교육현장인 일선 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교육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교육분과위원들과 자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겠다.”며 회의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