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자치회에 대한 이해와 리더십 함양을 위한 워크숍 진행
◦ 학급자치회의 활성화를 위한 학급자치회의 시나리오 콘테스트 진행
◦ 각자가 지닌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장기자랑 진행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능곡중학교(교장 임애숙)는 학생자치회를 통해 학생의 주도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3월 28일 주체적이고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회 임원들에게 학생자치회에 대한 이해, 리더의 정의 및 덕목, 학급자치회의 시나리오 콘테스트 등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실제 학급회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 시나리오 콘테스트를 각 학년별로 진행하여 리더가 해야 할 역할과 역량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에 따른 훌륭한 시나리오를 완성하였다.
교내 밴드 자율동아리의 축하공연 및 학급자치회 임원들의 장기자랑을 통해 각자가 지닌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학생들이 리더십캠프 참여 후 “학생자치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이번 리더십캠프를 통해 깨닫게 되었다.”, “학급자치회의 시나리오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같은 임원 친구들과 해결 시나리오를 고민하고 구상하며 자신이 맡은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문을 작성하였다.
시흥능곡중학교 임애숙 교장은“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민주적이고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이 중요하다. 더불어 학교에서의 경험이 훗날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인재들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앞으로 시흥능곡중학교는 미래를 열고 꿈을 키우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학교 교육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