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7회 임시회 기간 중 행정자치위원회 현장활동

이호근 / 기사승인 : 2020-10-14 21:40:28
  • -
  • +
  • 인쇄
삼환아르누보 화재현장 등 방문… 대형 화재 재발 방지 당부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울산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미형)는 14일 오후 13시 30분부터 삼환아르누보 화재현장과 화재현장지원센터를 방문, 화재현장 확인 및 스타즈 호텔을 방문해 이재민 화재현장지원센터 운영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울산에 30층 이상 건축물이 33개소가 있는 만큼 고층 건축물에 대한 화재 재발 방지와 한 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신속한 화재수습을 위해 마련됐다.

 

김미형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5명이 참여한 이날 현장활동은 화재 관련 전반사항 및 화재현장지원센터 운영현황 보고 청취 및 현장 확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자치위원들은 화재 발화지점으로 추정되는 3층 테라스로 가서 알루미늄 복합 패널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듣고, 철저한 화재원인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김미형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들은 “신속한 화재 수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지원과 울산시민이 화재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일선에서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행정자치위원들은 스타즈 호텔에 위치한 화재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해 센터가 의료‧교육‧생활‧심리상담 분야별로 지원하는 만큼 이재민들의 입장에서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지난 10월 8일 삼환아르누보에서 발생한 화재는 건물 저층부 발코니에서 발화하여 강한 바람을 타고 외벽(알루미늄 복합 패널)을 따라 최상층으로 급격하게 연소 확대되어 90여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