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곧초등학교는 2023년 6월 28일(수) 9시 50분부터 40분간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화재대응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화재대응훈련은 학교 근처에 있는 시흥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해 학생들에게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훈련했다.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 시흥 배곧초등학교는 지난 6월 28일(수) 9시 50분부터 40분간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화재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화재대응훈련은 생활에서의 화재예방교육 등을 중점으로 시흥소방서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기획하여 학생들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 소화기 사용법,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 등 체험 및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화재대응훈련에 참여한 한 2학년 학생은 “평소 지나가다 소화기를 보기만 했었는데 소화기로 불이 꺼지는 걸 보니 너무 신기했고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오늘 배운 것을 알려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훈련을 합동기획한 시흥 119 안전센터 소방관은 “대규모 학교의 전 교직원 및 학생들이 신속하게 대피하는 모습에서 배곧초가 평소 대응훈련을 체계적으로 해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교육에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배곧초등학교의 재난상황 안전교육은 자연재난, 사회재난, 생활안전사고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체험하게 하고 있다. 올해 3번째로 실시하는 대피훈련으로 충분한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