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심귀영 기자]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환경노동위원회)은 12월 1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8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선플대상을 수상하였다.
전국 청소년 선플SNS기자단이 선정한‘제8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은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과 국회선플위원회(공동위원장 변재일, 홍문표)가 공동 주최하고 전국선플교사협의회와 청소년 선플SNS기자단이 주관하였다.
수상자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 300여 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기자단이 국회 회의록 시스템에 등록된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발언록을 분석해 아름다운 말을 쓴 국회의원 30명을 엄정하게 선정하였다.
이번 8회 시상식 선플대상은 송옥주 여성가족위원장을 비롯하여 박병석 국회의장, 김형동 의원, 이은주 의원 총 4명이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올해 수상자 30명과 함께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상을 전달받지 못한 31명까지 더해 총 61명의 국회의원들에게 청소년 기자단이 직접 상패를 전달하였다.
송옥주 의원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는 말을 많이 사용하여 일상생활과 인터넷상에서 아름다운 언어 사용 습관이 정착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의정활동 또한 청소년들이 본받을 수 있도록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열의를 다하여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