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교통 규칙 실천으로 교통사고 Zero화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 시흥은행초등학교(교장 김민림)는 6.27(화)일 07:50~08:50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 만들기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시흥녹색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시흥시청, 시흥경찰서, 모범운전자협회, 시흥은행초를 비롯한 관내 12개 학교 녹색학부모회 회원 약 80여명이 참여하였다.
캠페인 활동은 시흥은행초 등·하굣길을 8개 구역으로 나눠 어린이 교통안전 첼린지 피켓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과 다양한 문구의 현수막, 레드카펫 존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교통사고 예방 수칙 실천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펜을 나눠주며 보행 시 안전한 방법을 안내하고, 유관기관(시청, 경찰서)에서는 학교 앞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취약점 점검 등을 실시하여 추후 보완과 개선을 통해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시흥시 녹색학부모회 연합회 (회장 윤지우)에서는 연합회가 조직된 12개 관내 학교를 돌며 매월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여 스쿨존 내에서의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한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한 시흥은행초 녹색학부모회 회장 윤지숙은 “많은 학교의 녹색학부모 회원님들과 마을 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릴레이 교통 캠페인 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스쿨 존에서의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라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등굣길을 위한 봉사이기에 열심히 참여하고 보람을 얻는다,” 고 하였다.
또한 아침 등굣길에 많은 분들이 캠페인 활동을 하시는 것을 본 5학년 이*율 학생은 “어린이 교통안전 규칙 첼린지 피켓 속의 4원칙이 머릿속에 꼭 꼭 남아있다. 시흥은행초 모든 학생들이 늘 4원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다녔으면 좋겠다. 그리고 많은 부모님과 어른들이 우리들을 얼마나 걱정해주시는지 느껴져서 참 고마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