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신일초등학교, 시흥월미농악 보존회와 함께 하는 여름방학 학생 인성 함양 프로그램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8-09 20:45:51
  • -
  • +
  • 인쇄
- 지역문화 전승 및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공동체 활동

◦ 시흥신일초등학교는 학생 인성 함양과 지역문화 전승을 위해 시흥 월미농악과 함께 “여름방학 집중 사물놀이 캠프” 운영
◦ 전통음악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우리 고장의 전통음악을 체험하는 기회 제공
◦ 이번 캠프를 계기로 학교과 지역사회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신일초등학교는 여름방학 기간인 8월 1일부터 일주일간 '학생인성함양을 위한 사물놀이 집중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시흥월미농악 보존회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흥 고유의 문화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 했다. 특히, 전통음악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추고 연주하면서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는 동시에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코로나19 이후 개인 활동이 많아진 교육 프로그램과는 달리,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전통음악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미경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전통음악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느끼고, 이를 통해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창의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 학생은 “사물놀이 집중캠프로 우리 고장의 음악을 배울 수 있어 뜻깊고, 전통음악이 이렇게 스트레스가 풀리고 신나다니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시흥신일초등학교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