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중, 감사의 마음 우리가 직접 전해요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5-15 20:34:54
  • -
  • +
  • 인쇄
- 매년 학생자치회가 기획하고 운영하는…스승의 날 행사 -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나성중학교(교장 양승옥, 이하 나성중)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감사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감사의 마음, 우리가 전해요’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하는 참여형 행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한 달 전부터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사전 준비가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기획안을 작성하고, 담당 교사와 협의해 실현 가능성을 조율하는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카네이션과 감사 상장 전달식 ▲선생님 미담 듣기 ▲작품 롤링 페이퍼 만들기 ▲스승을 주제로 개사한 합창 공연 ▲반 퀴즈 온 더 블록 ▲교사 인터뷰 영상 시청 ▲감사 편지 낭독으로 구성되었다.
 

행사 전체는 학생들이 손으로 기획하고 진행되어 진정성 있는 감동을 자아냈다.
 

학생자치회 회장 3학년 김고은 학생은“선생님들께 진심을 전하고 싶어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한 만큼 뿌듯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지도한 박형주 교사는 “학생 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승옥 교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사제 간의 유대가 더욱 깊어졌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교사와 학생이 협력하며 공존하는 교육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