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근호 교육위원장, 울산 수석교사회 의견청취 간담회 개최

이호근 / 기사승인 : 2021-12-22 19:38:54
  • -
  • +
  • 인쇄
울산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수석교사제 활성화 건의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울산시의회 손근호 교육위원장은 22일 15시, 시의회 3층 교육위원장실에서 울산 초·중등 수석교사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수석교사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수석교사회는 현재 울산지역은 수석교사를 7년째 뽑지 않고 있다고 밝히며, 변화하는 인재상에 맞는 교수방법 개발, 저경력교사 연수 및 멘토링, 조직 내 갈등 해소, 각종 장학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수석교사가 명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추가선발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현재 수석교사가 있는 학교의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대체로 높게 나타나고 있고, 교육청 추진사업 곳곳에서 수석교사가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울산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수석교사제 활성화는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손근호 교육위원장은 “수석교사 운영현황을 면밀히 살펴 현직 수석교사와 수석교사를 꿈꾸는 교사들의 사기저하를 막고,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교육당국과 긴밀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 수석교사들의 열정과 왕성한 활동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울산교육 발전을 위해 수고해 주길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