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안전교육은 3월부터 차곡차곡, 몸으로 습득해요!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3월부터 4월 초까지 안전한 문화조성을 위한 안전교육의 달로 정하고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안전교육을 유아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먼저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계획 수립을 공유하고 교직원이 응급처치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유치원 보건교사가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기법, 요보호 유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유치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통학버스를 운행하게 되어 통학버스 안전이 더욱 강조되는 바, 유아들이 직접 통학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 승하차 방법, 안전벨트 끼우고 풀기, 위험한 상황에서 나를 보호할 수 있도록 경적 누르기 등의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화재대피 훈련을 통해 유치원에서 긴급상황 시 교사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하도록 훈련하여 유아와 교사가 자신과 타인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안전한 환경을 만듦과 동시에 교사와 유아가 스스로 자기 몸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능력은 습관을 통해 형성된다며 안전한 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지속적으로 안전한 문화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