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30일 호평유치원 4층 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건강 및 응급처치 연수
◦ 29일,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호평유치원 학부모님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강연
◦ 30일, 응급구조사‘가족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강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호평유치원(원장 송시연)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29일, 30일 2일간 ‘가족의 건강과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주제의 아로마 테라피 및 응급처치 연수를 개최했다.
호평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이 되어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가족에게 유용한 아로마테라피 키트 제작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학부모의 건강 및 안전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유치원학부모회 주관 연수는 29일에는 ▲아로마테라피 및 어린이를 위한 아로마 활용법 알기 ▲유치원 유아를 위한 비염흡입기, 통증 이완 마사지 오일 만들기 ▲학부모회 제작 비염흡입기, 마사지 오일을 각반 유아에게 전달하기 순으로 이어졌고, 30일에는 ▲가족을 위한 심폐소생술 알아보기 및 실습하기 ▲하임리히법 알아보기 및 실습하기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29일에는 초청강사로 나선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는 ‘어린이를 위한 아로마 활용법’을 주제로 가정에서 자녀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과 아로마테라피 활용 비염흡입기, 마사지블렌딩 오일 제작을 안내했고, 30일에는 응급구조사로 근무하였던 강사가 ‘가족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을 주제로 안내 및 실습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연수를 통해 평소 가족이 건강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고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송시연 원장은 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연수 주제를 선정함으로써 학부모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학부모 연수가 될 수 있었다며 “유치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수를 추진하는 데 있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