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생약자원심포지엄 성료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8:25:09
  • -
  • +
  • 인쇄
- 전공 연구자 등 600여 명 참석, 지역전통 생약자원 활용 미래 전략 모색 - [세계타임즈=충북 이현진 기자]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유치한 ‘2025생약자원심포지엄’이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한국생약학회가 주관한 행사로, 국내 생약 및 천연물 관련 연구자와 학생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전통 생약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천연물산업 활성화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통해 생약자원의 활용 방안과 차세대 생약자원 개발을 위한 전략 등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첫날에는 동국대학교 김현우 교수가 심포지엄 사전 세션을 진행했으며, 이어 중앙대학교 황완균 교수와 충북대학교 이미경 교수가 각각 ‘제천 지역의 약초 현황과 전망’과 ‘차세대 약용버섯 개발을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해 청중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전남대학교 박찬호 박사와 한국한의학연구원 최수산나 박사가 각각 ‘한반도 전통 식물자원의 활용 방안 모색’과 ‘인삼 유효성분에 의한 천식 완화’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학술회의를 마친 뒤 참가자들이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내 산업관, 국제교류관, 국제발효박물관 등을 함께 둘러보며 천연물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발전 방향을 확인했다.

박소영 한국생약학회장은 “이번 제천국제한방천연물엑스포에서 열린 심포지엄은 전통 생약자원의 지역적 가치와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미래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학술 교류뿐만 아니라, 생약자원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지역 생약자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천연물 산업의 미래를 위한 연구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한편,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오는 10월 19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