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설유치원 어린이들과 초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자리 마련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 하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정설) 5월 17일 금요일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연계하여 “꿈동이들의 한마음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유치원에서의 유아의 경험과 배움이 단절되지 않고 초등학교로 이어지도록 함께 체험하고 참여하는 교육 행사를 마련하였다.
꿈동이들의 한마음 운동회는 유아의 운동능력 향상 및 기능 신장의 장으로 삼고 나아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긍정적인 협력관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유치원 어린이와 초등학교 어린이 총 95명이 참가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운동회는 선수 입장을 시작으로 ▲에어사다리, ▲3인 4각 달리기, ▲박 터트리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모든 유아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험과 발달 수준을 고려한 종목을 준비하여 진행하였다. 함께 하는 기쁨과 즐거움의 환호성이 이어지는 신나는 운동회였다.
유초이음교육활동을 함께한 교사들은 “이기고 지는 승부가 아닌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협동, 배려 등 인성함양에도 큰 교육적 효과를 기대해 본다.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다양한 교육과정 행사를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같이의 가치를 빛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하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협력하고 배려하며 건강한 어린이, 생각이 올바른 어린이, 더불어 함께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유초이음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