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12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권석윤) 대전 본원에서 지역 내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는 원도심 지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율적·능동적 탐구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현장체험형 과학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의 협업으로 실제 연구 현장에서 진행되는 실습과 견학을 중심으로 구성돼,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그려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교육은 ‘DNA 전기영동’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메타지놈 DNA 라이브러리에서 직접 유전자를 발굴해 보는 실무형 체험에 참여했다.
이어 세포공장 연구센터를 견학하며 연구 장비와 시설을 둘러보고, 생명공학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원도심 지역 청소년들이 우수한 연구기관의 전문 인프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기술 시대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