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검바위초, ‘햇살마루’ 도서관 개관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4-22 18:19:48
  • -
  • +
  • 인쇄
- 쉼·놀이·소통이 어우러진 학교도서관 패러다임의 확장
◦ 쉼·놀이·소통이 어우러진 ‘햇살마루’학교도서관 개관
◦ 새로운 학교도서관 환경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며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예정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 검바위초등학교는 22일 학생, 학부모, 교육청, 시청, 도의회 관계자들과 시흥 관내 최대규모(약 526.26㎡, 8억원)인 학교도서관을 이전확장하여 조성한 ‘햇살마루’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시흥 검바위초는 지난 2023년 1월 학교도서관 공간재구조회 사업 계획을 수립, 우수사례 탐방 등 사전점검 및 수요자반영 설계를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10여명으로 구성된 ‘학교도서관 공간재구조화 건축설계 TF 협의회’를 구성하고 5회에 걸쳐 설계협의를 진행하였다.
 

위원회는 큰 규모와 예산이 투입되는 것에 착안, 기존의 학교도서관의 틀을 깨고 쉼·놀이·소통이 있는 미래형 학교도서관 공간 조성으로 학교도서관 패러다임을 확장하고자 했다.
 

 

아울러 시흥 검바위초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과정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및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통해 ‘내가 원하는 학교도서관, 내가 꾸미는 학교도서관’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시흥 검바위초 김성민 교장은 “우리 교육공동체 모두의 협심으로 학교도서관이 멋지게 조성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틈나는 시간마다 도서관을 이용하며 아이들이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독서습관을 가질수 있을 것이다. 학교도서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미래교육 지원을 위한 새로운 교육환경에 부응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햇살마루’ 도서관은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지역복합문화공간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