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중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신정현 강사님과 함께 학급의 리더의 역할을 고민하며 학생 자치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짐.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 하중초등학교(교장 이정설)는 9월 14일 목요일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 리더십 캠프에는 신정현 강사를 중심으로 4~6학년 학급 임원 총 19명과 함께 리더의 역할을 고민하며 협동과 봉사 정신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하중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적극적인 자세로 학생 자치의 의미를 나누며 리더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자치 회의에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참여하고, 학교장 간담회를 통해 교장 선생님과 건의 사항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더 나은 학교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학생자치활동과 학생자치 회의진행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하중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학생회장 강민석(6학년) 학생은 “학생자치회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학생자치의 의미를 고민하고 리더의 역할이 무엇인지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소중했다”고 하였으며, “학생자치회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것이 즐거웠고 앞으로 하중초등학교가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중초등학교 이정설 교장은 “학생 자치회가 활성화 되기 위한 리더쉽 향상 교육이 필요하며 학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전하셨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