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재)수원컨벤션센터와 바이오산업 활성화 협력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2-21 16:17:21
  • -
  • +
  • 인쇄
수원 경제자유구역 연계 협력 강화… 광교 양자 바이오 서밋·워크숍 공동주관


[수원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와 (재)수원컨벤션센터(이사장 정길배),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회장 박중훈)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제자유구역 및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세 기관은 수원시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수원 경제자유구역·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2026년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워크숍과 연계한 ‘제2회 광교 양자 바이오 서밋’을 공동주관 하기로 했다.

내년 5월 열릴 광교 양자 바이오 서밋 기간 중 비임상 분야 전문 워크숍을 함께 운영해 연구·산업·전시가 결합된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이오 기업과 연구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산업 육성과 국제회의를 결합한 협력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광교를 중심으로 바이오와 양자, 마이스 산업을 연계하는 전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원시와 비임상 분야 협력 기반을 넓히고, 연구와 산업이 연계되는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며 “광교 양자 바이오 서밋을 통해 비임상 분야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재)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 워크숍과 국제회의 연계를 강화해 현장 중심 교류가 지속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수원경제자유구역 추진, 바이오산업과 비임상 분야 협력의 폭을 넓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이 바이오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