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인창 어린이 월드 개최
◦ 대형 놀이기구 대여 및 설치, 신나게 놀이하는 즐거운 하루
◦‘어른에게 드리는 글’, 2024년 현재의 어린이날 의미 되새기기
◦ 세계 어린이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져
[구리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 구리시 공립 단설 인창유치원에서는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위한 ‘인창 어린이 월드’ 행사를 개최하였다.
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기구를 선별하여 마음껏 놀이하고 친구들과 웃고 떠들며 어린이로서의 삶에 충만함을 느끼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고 행사를 기획했다.
대형 놀이기구를 대여하여 인창초등학교 체육관에 설치 후 모든 유아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사전 및 놀이 진행 중 전 교직원의 안전교육과 지원으로 모든 유아가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었다.
또한 아이들이 마음껏 놀이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의 의미와 더불어 ‘어른들에게 드리는 글’을 가정으로 전달하면서 1923년 어린이선언문에 쓰인 어린이의 권리가 가정에서도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교실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우리만 즐겁게 지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세계 여러 나라에 힘든 어린이 시기를 살아가고 있는 친구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아동권리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아이들은 나보다 더 힘든 환경에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성실히 살아가는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의 중요성, 태어나면서부터 갖게 되는 인간으로서의 권리 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인창유치원 민금영 원장선생님은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옷과 좋은 음식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어른이 따뜻한 눈으로 어린이의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고 세상을 향해 건강하게 독립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는 마음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