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민생이 답이다. 여성이 만드는 대한민국 새희망”
[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는 10월 16일(토)부터 25일(토)까지 광양 새마을금고 갤러리와 곡성. 구례에서 여성 당원들을 대상으로 여성리더쉽교육을 개최했다.
○ 중앙당 공모사업 선정에 의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민생이 답이다. 여성이 만드는 대한민국 새희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 첫 강연은 박주식 광양시민신문 대표의 ‘지역신문 활용하기’ ‘보도자료 쓰는 법’ ‘사진 잘 찍는 방법’ 등을 내용으로 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 두 번째 강의는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연화 작가를 초청하여 글쓰기 특강을 통해 ‘글쓰기의 자신감’ ‘주변 경험을 활용한 글쓰기’ 등 글쓰기의 주제와 소재를 생활 속에서 쉽게 찾고 자신 있는 글쓰기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세 번째 강의는 서동용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인사말과 ‘선진국으로 들어 선 대한민국의 여성리더쉽’에 대해 강의하고 2021 국정감사 보고를 끝으로 마무리 지었다. 더불어 서동용 의원은 “이후로도 여성 당원들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 금 번 행사에는 여성당원들의 많은 뜨거운 호응과 좋은 후기가 있었으며, 이후 광양.곡성.구례 여성 당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