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 내 안전역량 강화 및 응급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의정부 정음유치원(원장 김연숙)은 6월 11일(화) 학부모를 대상으로‘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가정 내 안전 역량 강화 및 응급 상황에 대한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의정부소방서 재난예방과와 협조하여 진행되었다.
급성심정지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의 심폐소생술 여부에 따라 환자의 소생률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만큼, 평소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함에 따라 참여한 학부모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및 기본 절차 이해, 흉부 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실습 등 정확한 수행방법을 연습하고 습득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심폐소생술 연수는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데 이번 기회에 가족을 위해 미리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에 연수에 참석했다.”며 “가정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해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정음유치원 김연숙 원장은 "이번 연수가 가정의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유아, 학부모, 교직원 대상의 다양한 안전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