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리더 연수로 공교육의 교육력 높인다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7-28 13:12:24
  • -
  • +
  • 인쇄
◦ 2025년 초등 교원 대상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리더 직무연수 운영
◦ 지역 기반 교육과정과 서·논술형 평가까지 현장 밀착형 전문성 신장
◦ 지역 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선도를 위한 교육과정 문해력 집중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채열희)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관내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리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안착과 학교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으로, 시흥형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핵심 교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연수는 ‘배움의 연결고리, 수업-평가 핵심리더 연수’와 ‘배움의 맥락잇기, 교육과정 핵심리더 연수’로 구성되며, 총 11시간의 직무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은 수업의 깊이 있는 프레임워크, 학습으로의 평가, 논술형 문항 개발 역량을 체계적으로 기르게 된다.

특히 수업 연수에서는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개념기반 탐구수업(프레임워크)을 실습하며, 평가 연수에서는 실제 평가계획서를 바탕으로 서·논술형 문항을 직접 제작해 보는 등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천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교육과정 연수는 파트 1, 파트 2로 나누어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핵심 키워드와 흐름, 학교자율시간 설계, 2026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계까지 이어지는 심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과 설계 능력 향상에 집중한다.

이번 연수는 이후 교육과정담당자 네트워크 활동, 수업나눔한마당, 찾아가는 학교평가 컨설팅 등과 연계하여 시흥 교원의 전문성을 더욱 심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은 단순한 역량을 넘어 미래사회를 살아갈 지역 인재를 길러내는 핵심”이라며, “시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교육의 교육력을 높이고, 학교가 지역교육의 중심이 되는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