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와 달리, 세종미래고는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높은 호응으로 이번 행사를 중학교 가족(학부모-자녀) 또는 친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였다.
|
▲ 6.1.(토), 세종미래고등학교에서 학교 방문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 {4개 학과(바이오화학과 체험, 베이커리카페과 체험, 로보트로닉스과 체험, 스마트기계과 체험) 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의 모습} |
4개 학과* 자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과별 전문교과 교육과정의 체험과 교내투어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였으며, 이는 세종미래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① 바이오화학과(‘코스메디컬과’ 학과명 변경 예정), ② 베이커리카페과, ③ 로보트로닉스과, ④ 스마트기계과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는 직업교육에 특화된 세종미래고의 강점과 학과 안내 등 학교 정보를 자세히 들었다.
또한, 세종미래고는 기숙사 탐방, 전문교과별 실습실 체험 등을 진행하여 미래 인재를 키우는 학교의 면모를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
‘학교 방문의 날’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운영 수치가 평균 4.76점(5점 만점)을 나타냈으며, 본교에 진학할 의향이 있다고 25명의 학생이 응답했다.
또한, 이번 ‘학교 방문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세종미래고의 4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내년에 꼭 세종미래고에 입학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미래고 학과 자치 학생은 “세종미래고에 재학 중인 선배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저와 함께 열정과 실력으로 꿈을 이루는 선・후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성식 교장은 “세종미래고가 사랑이 넘치고 실력 있는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거점이 되어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또한, “뚜렷한 꿈과 진로가 준비된 학생이 본교에 진학한다면,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