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특성화 프로그램 공개로 방과후과정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 제고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은계유치원은 10월 30일(월) ~ 11월1일(수) 기간 동안 방과후과정반을 대상으로 특성화 공개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은계유치원은 방과후과정 특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방과후과정반 학부모들에게 2023학년도 동안 해온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은계유치원은 그 동안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과 창의력 촉진 그리고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연령별로 다채로운 방과후 특성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공통적인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영어와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의 언어 능력과 새로운 문화에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체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과 운동능력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연령별 특색이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오르프, 아이클레이, 드럼 프로그램이 있다. 오르프 프로그램은 예술적인 경험을 통하여 창의력과 미술 감각을 발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이클레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손끝놀이를 통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의 발달을 도모한다. 마지막으로 드럼 프로그램은 리듬 감각과 음악적인 표현력의 발달을 촉진하고 있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는 “특성화 프로그램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했는데 아이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궁금증이 해소가 되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장현증 원장(은계유치원)은 “은계유치원은 학부모님들과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개수업으로 학부모님들이 유아의 교육과 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구성해 나갈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