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신나는 축제의 장 마련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산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승택)에서는 본교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운동회를 개최했다.
유아, 학부모, 교직원 등 현장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나와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전문MC의 진행으로 2시간에 걸쳐 알차게 진행되었다. 청팀과 백팀의 두 팀으로 나누어 ▲파도타기 ▲미들볼릴레이 ▲장애물달리기 ▲허리케인 ▲아빠는 슈퍼맨 ▲색판 뒤집기 ▲다줄거야 ▲박터뜨리기 ▲결과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유아부터 조무모님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든 세대를 함께 아우르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행사 내내 웃음소리로 가득찼다.
함께 참여했던 학부모는 “평소 아이와 부족했던 교감을 하며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택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할 수 있는 좋은시간이었다”며 “유치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협력하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산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시장놀이, 숲체험, 어린이날 기념행사, 크리스마스 기념행사 등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연중 학부모 교육참여의 기회를 늘리고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