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미래국제학교-서울대학교 SNU공연예술센터,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10-10 12:06:18
  • -
  • +
  • 인쇄
-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토대 마련

◦ 지역사회의 다양한 상황·특성·요구 등을 반영한 특색 있는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교육력 향상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
◦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양 기관 문화·예술 융합 프로젝트, 멘토링 음악회, 문화·예술 분야 공동 연구 진행 등 확장 예정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 시흥시 군서미래국제학교(교장 이용규)는 10일 서울대학교 SNU공연예술센터(센터장 김승근)와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상황·특성·요구 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특색 있는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교육력 향상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특히 1.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 분야 학업 증진 및 진로 설계를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 2.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분야 교육력 증진 및 협력 우수사례 창출, 3. 협력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4. 지역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분야 공동 연구 및 사업 활성화, 5.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미래형 교육 기회 제공, 6. 문화·예술 분야 관련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6대 협력 분야로 구체화 하여 눈길을 끌었다.
 

군서미래국제학교 이용규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교육기관 간 연계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새로운 협력을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이미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근 대학과의 연계 교육과정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대학 연계 모델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SNU공연예술센터 김승근 센터장은 “초·중등 교육기관과 고등 교육기관 간의 협력적 토대 마련을 환영한다.”면서, “서울대학교와 본 센터가 갖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과 노하우 등을 지역사회 공교육 및 문화·예술 분야에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동석한 시흥교육지원청 김미환 장학사는 “지역사회 내의 두 교육기관 간 연계는 시흥의 새로운 미래형 교육과정 구축에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하며, “시흥교육지원청도 함께 응원하고 힘을 보태겠다.”라는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21학년도에 개교한 군서미래국제학교는 초중고 통합운영학교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학교급 및 교과 간 융합 교육과정, 국제언어 교육 등을 통하여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인 자기주도적 역량과 문화다양성, 세계시민성을 길러 미래 사회에 대비한 주체적 삶을 살아가는 힘을 가지도록 하는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인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MOU 체결 및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 교육의 장 확장에도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