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옥 진안군의원 ‘출산 후 지원정책 확대방안’ 군정질문

이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12:05:00
  • -
  • +
  • 인쇄
저출산 해소를 위한 선제적 출산·양육 정책 마련이 필요할 때 [진안=세계타임즈 = 이연희 기자] 진안군의회 이미옥 의원은 18일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출산 가정의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기 위한 출산 후 지원정책 확대방안’에 대해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미옥 의원은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에서 산후우울감을 겪는 산모들이 2명 중 1명꼴이다”며 “산후우울증을 겪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될수록 출산을 회피하는 분위기가 형성될 수밖에 없다며 우리 군에서 추진해야 할 계획과 대책 마련”을 주장했다.

이어서 저출산 해소 정책으로 양육 부담 완화 정책을 가장 많이 꼽았다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양육에 필요한 아기욕조, 아기담요, 기저귀 등 아기용품 등을 지원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낮춰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읍과 남원에 건립 예정인 공공산후조리원을 언급하며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에 대해 지속적인 분석과 검토를 통하여 자녀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출산율 증가와 더불어 인구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하며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필요성에 대해 당부했다.

이미옥 의원은 “최근 정부에서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등 저출산 문제가 국가적으로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우리 군도 선제적으로 출산·양육 정책을 준비해 저출산 시대에 대응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군정질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연희 기자 이연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